제2회 스타디움 리그 > 클럽레이스

본문 바로가기
SEARCH

Home>클럽레이스> 제2회 스타디움 리그

MINI 4WD CLUB RACE

스타디움 리그
분당샤프트경기장 제2회 스타디움 리그

2021.04.07 ~ 04.21
스톡, 오픈 클래스

참가방법

일시
2021.04.07 ~ 04.21
장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장안로35 (분당동) 성창빌딩 4층
종목
스톡, 오픈 클래스
참가비
종목당 10,000원
접수 기한
대회 기간 내
접수 방법
현장 접수
문의
070. 8894. 9610*자세한 문의 사항은 타미야 분당샤프트경기장에 전화주세요.

공통 규정

제 1조 차량

모든 차량 및 부품은 타미야 Mini 4WD 제품에 한하여 사용합니다. (R/C용 부품 및 타사제품의 사용은 불가능합니다.)

제 2조 조립

참가하는 차량은 참가자 본인이 직접 조립하여야 하며, 타인이 조립한 차량은 참가 불가능 합니다.

  • 타미야 제품이외의 자작 카울은 사용 불가능 합니다.
  • 카울은 반드시 도색 또는 스티커가 붙어있어야 합니다.
  • 모든 차량은 사륜구동이어야 합니다.
제 3조 차량 규격

*동그란 원형 무게 추: 동그란 원형 무게추의 전체가 전후 사이드롤러 중심선 축 안쪽으로 설치된 것만 인정되며, 외곽으로 나올시에는 롤러로 인정합니다. (아래 그림 참고)

*회전하지 않는 매스댐퍼를 사이드 롤러에 장착할 경우 사이드 롤러 중심선 축 바깥 쪽으로 장착은 허용이 되나 트랙을 손상시키는 경우에는 실격처리 됩니다.

*범퍼나 사이드가드 등 섀시 본체에 부품을 추가 연장 할 경우, 아래와 같이 규제합니다.

  • 타이어 외부를 둘러싸는 것은 인정되지 않습니다.
  • 프런트 범퍼: 전륜 바퀴 중심축보다 전방쪽으로만 설치 제한됩니다.
  • 리어 범퍼: 후륜바퀴 중심축보다 후방쪽으로만 설치 제한됩니다.
  • 사이드 가드: 전륜 뒤쪽에서 후륜 앞쪽까지로 제한합니다.

검차에 위배되는 경우

  • 타이어 바깥쪽을 둘러싸는 것은 인정되지 않습니다.
  • 프런트 범퍼: 앞바퀴 중심축보다 전방에 한함
  • 리어범퍼: 뒷바퀴 중심축보다 후방에 한함
  • 사이드 가드: 앞바퀴 뒤쪽에서 후륜 전단까지 제한

섀시 본체

  • 앞바퀴 중심 축 이전에 추가 연장된 부품은 앞 범퍼와 동일한 범위로 제한
  • 뒷바퀴 중심 축보다 뒤에 추가 연장된 부품은 뒷 범퍼와 동일한 범위로 제한
  • 앞바퀴와 뒷바퀴 사이에 추가 연장된 부품은 사이드가드와 같은 범위로 제한
제 4조 모터
  • 분해하여 코일을 가공하는 등 모터의 개조는 실격처리 대상
  • 검차관 권한으로 모터를 분해한 흔적이 확인될 경우 실격 처리 대상
  • 케미컬류 사용금지(단, 키트 내 구리스는 위 3조에 의거 키트 상자 내 있는 내용물로 취급하여 사용가능함)
  • 모터를 분해한 흔적이 확인될 경우 해당 차량의 참가를 인정하지 않습니다.
제 5조 전지
  • 후지쯔 충전지, 네오챔프, 후지쯔 알카라인 등 타미야에서 취급하는 건전지 전부 사용가능
  • AA형의 1.5v 이하의 전지 2개만 사용할 수 있음
  • 피복이 벗겨진 전지는 안전을 위하여 사용할 수 없습니다.
  • 클럽레이스 배터리는 참가하시는 참가선수 본인이 직접 구비하셔야 합니다.

제6조 개조
  • 조립 시 원형 그대로의 조립을 하여야 하며, 절단, 타공 등의 일체의 가공 불가능
  • 접착제 사용 불가능

경기 참가 차량을 개조할 경우 이하와 같이 규정합니다. 만일 여기에 포함되지 않는 개조는 검차관의 판단에 따라 참가를 결정하며, 참가 선수는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제7조 코스 경기
운영

1) 차량의 운영

  • 레이스의 스타트는 경기 차량을 선수가 한손으로 잡고 신호와 동시에 출발 시키는 것을 기본으로 합니다.(신호 이전에 출발하는 플라잉 스타트 발생시 해당 선수는 실격 처리되며 밀어서 출발시키는 것 또한 플라잉 스타트로 간주 합니다.)
  • 레이스 중 경기 차량이 코스아웃 또는 다른 차량의 라인으로 들어간 경우 해당 차량은 실격 처리됩니다.
  • 주행 중 바디가 벗겨졌을 경우 해당 차량은 실격처리 됩니다.
  • 동일 차선에서 선두차량에게 1바퀴 이상 차이 나거나, 후속차량의 주행을 방해할 우려가 있을 경우 진행요원의 판단하에 임의로 차량을 실격시킬 수 있습니다.

이 외에 레이스와 관련하여 규정에 기재되지 않은 사항이 발생했을 경우 진행요원과 검차관 및 주최자의 판단에 따릅니다.

2) 차량 검차

  • 모든 차량은 연습 주행/ 레이스시 사전에 검차를 받을 수 있습니다.
  • 차량의 검차는 주행 후 검차를 원칙으로 하며, 규정에 어긋난 부분이 확인 될 경우 실격 처리 될 수 있습니다.
  • 레이스 중 검차가 여러 차례 이루어 질 수 있습니다.
  • 타미야 이외의 파츠가 확인될 경우 해당 레이스의 성적은 무효화되며, 다음 대회에 참가할 수 없습니다.

3) 기타 실격 사유

레이스에 따라서 주최자에 결정에 따른 특별 규칙이 적용 될 수 있습니다.

  • 플라잉 스타트나 경기 차량을 눌러서 스타트 하는 경우
  • 검차 규정에 위배되는 개조로 레이스 참가한 경우
  • 위 세부규정에 맞지 않은 규정으로 참가한 경우
  • 경기요원의 지시에 따르지 않고 레이스 전반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 기타 페어플레이 정신에 위배되어 다른 레이스 참가자에게 불편을 주는 경우
  • 주행 중 자신의 차량이 아닌 다른 선수의 차량을 건드린 경우
    레이스 도중 인위적으로 검차/파이터의 동의하에 레이스를 중지 시킬 수 있습니다.

클래스별 규정

기본킷 클래스
  • 차량 : 조립설명서 대로 조립된 차량 (롤러위치변경이나 다른키트 부품 불가)
  • 모터 : 기본모터+타미야 Tuned급 모터(렙튠, 토크튠, 아토믹튠)
  • 경기운영 : 토너먼트 경기입니다.

* 완제품도 사용 가능, 스타터 팩, 에보 시리즈는 참가가 불가합니다.

* 기본킷 박스안 구리스를 제외하고 케미컬 사용 불가

베이직 클래스
  • 차량+베이직튠업세트+모터
  • 완성품, 스타터팩 차량 사용금지
  • 베이직 튠업세트는 샤시에 맞는 세트 (풀카울 차량의 경우 15435에 포함된 프론트범퍼를 15472로 변경)
    *기본으로 포함된 프론트 범퍼가 샤시에 장착 불가능할 경우만 15472로 변경 인정
  • 모터는 Tuned급 모터 + LightDASH, HyperDASH (15484, 15485, 15486, 15455, 15477, 15487, 15488, 15489, 15402,15375, Japan Cup 한정 모터)
  • 사용한 차량 키트 내에 포함된 플라스틱 롤러, 플라스틱+고무링 룰러 사용 가능
    휠 타공은 허용하되 원래 키트에 포함된 샤프트보다 긴 샤프트 사용 불가
  • * 댐퍼 위치 변경 가능
    파츠의 분실 또는 파손으로 인하여 레이스에 참가가 불가능할 경우 검차 확인 및 상의 후 동일 형태의 파트를 대체하여 참가 가능합니다.
    Ex1)
    후방 오른쪽 상단 롤러 분실 - 색상이 다르더라도 동일 형태의 동일 룰러일 경우 참가 인정
    Ex2)
    경기 중 휠 파손- 다른 차량의 휠을 장착하여 참가 가능 (단, 이 경우/ 타이어 및 휠의 기본 형태가 바뀌어서는 안되며, 휠 및 타이어의 재질 변경 또한 인정하지 않습니다.

    위 규정에 따른 레이스 참가를 인정하지 않는 상황 예시:

    1)
    플라스틱 휠에서 카본 휠로 변경되는 경우
    2)
    노멀 타이어에서 하드 타이어로 변경되는 경우
    노멀 파츠에서 저 마찰 파츠로 변경되는 경우
    앞 바퀴와 뒷 바퀴의 폭이 다른 휠에서 앞 바퀴와 뒷 바퀴의 폭이 휠로 변경

*아래 키트는 사용이 불가합니다.
2000엔이 초과되는 키트
스타터 팩 [95211] [18706] [18710]
완제품 [95226] [95227] [95228]

스톡 클래스

케미컬류

타미야 제품의 오일펜 및 미니카용 구리스 사용이 원칙적이며 밀리텍, 라이터 기름, 카토 오일 등 사용 허용이 되나 인증되지 않은 타사제품 및 오일류 등은 대회장 및 피트석에서 사용이 불가능하며 적발 혹은 이로인한 인증신고 및 문제 발생시 책임은 선수 본인에게 있습니다.

차량 최대 폭

105mm 이하 (롤러 등의 부속 파츠 포함) , 아래 기본 규정의 차량 폭 그림 참조

모터

키트에 포함된 기본모터 : FA130
렙튠 모터 : Rev tuned Motor (15133, 15485, 15350, 15488)
토크튠 모터 : Torque tuned Motor (15134, 15484, 15346, 15487)
아토믹튠 모터 : Atomic tuned Motor (15486, 15489, 15351)
라이트 대쉬 모터 : Light dash Motor (15455, 15402)
마하 대쉬 모터 : Mach dash Motor (15433)
하이퍼 대쉬 모터 : Hyper dash Motor (15477, 15375, japan cup 한정모터포함)
스프린트 대쉬 모터 : Sprint dash Motor (15318)
파워 대쉬 모터 : Power dash Motor (15317)
플라즈 마대쉬 모터 : Plasma dash Motor (15186) 브러쉬 교체 가능한 부품 사용X
울트라 대쉬 모터 : Ultra dash Motor (15307)

오픈 클래스

케미컬류

타미야 제품의 오일펜 및 미니카용 구리스 사용이 원칙적이며 밀리텍, 라이터 기름, 카토 오일 등 사용 허용이 되나 인증되지 않은 타사제품 및 오일류 등은 대회장 및 피트석에서 사용이 불가능하며 적발 혹은 이로인한 인증신고 및 문제 발생시 책임은 선수 본인에게 있습니다.

차량 최대 폭

105mm 이하 (롤러 등의 부속 파츠 포함) 기본규정의 차량 폭 그림 참조

모터

키트에 포함된 기본 모터 : FA130
렙튠 모터 : Rev tuned Motor (15133, 15485, 15350, 15488)
토크튠 모터 : Torque tuned Motor (15134, 15484, 15346, 15487)
아토믹튠 모터 : Atomic tuned Motor (15486, 15489, 15351)
라이트 대쉬 모터 : Light dash Motor (15455, 15402)
마하 대쉬 모터 : Mach dash Motor (15433)
하이퍼 대쉬 모터 : Hyper dash Motor (15477, 15375, japan cup 한정모터포함)
스프린트 대쉬 모터 : Sprint dash Motor (15318)
파워 대쉬 모터 : Power dash Motor (15317)

롤러

롤러 갯수 제한 없음, 롤러위치는 공통규정의 사이드가드와 전/후방 섹션 위치 참조

가공

가공이 가능한 점프차량/섀시, 범퍼, 파츠, 휠&타이어 가공 가능
(자체제작 섀시나 자작품은 금지이며, 재질 변경은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