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회 클럽 레이스 > 클럽레이스

본문 바로가기
SEARCH

Home>클럽레이스> 제4회 클럽 레이스

MINI 4WD CLUB RACE

클럽레이스
양재본점 제4회 클럽 레이스

2021.11.21
오리지널 킷, 베이직 클래스

참가방법

일시
2021.11.21
장소
서울특별시 서초구 바우뫼로 215 (양재동, TAMIYA빌딩 1층)
종목
오리지널 킷, 베이직 클래스
참가비
종목당 5,000원
접수 기한
현장 접수
접수 방법
현장 접수
문의
02.2135.3113*자세한 문의 사항은 타미야 양재본점에 전화주세요.

공통 규정

제 1조 차량

모든 차량 및 부품은 타미야 Mini 4WD 제품에 한하여 사용합니다. (R/C용 부품 및 타사제품의 사용은 불가능합니다.)

제 2조 조립

참가하는 차량은 참가자 본인이 직접 조립하여야 하며, 타인이 조립한 차량은 참가 불가능 합니다.

  • 타미야 제품이외의 자작 카울은 사용 불가능 합니다.
  • 카울은 반드시 도색 또는 스티커가 붙어있어야 합니다.
  • 모든 차량은 사륜구동이어야 합니다.
제 3조 차량 규격

*동그란 원형 무게 추: 동그란 원형 무게추의 전체가 전후 사이드롤러 중심선 축 안쪽으로 설치된 것만 인정되며, 외곽으로 나올시에는 롤러로 인정합니다. (아래 그림 참고)

*회전하지 않는 매스댐퍼를 사이드 롤러에 장착할 경우 사이드 롤러 중심선 축 바깥 쪽으로 장착은 허용이 되나 트랙을 손상시키는 경우에는 실격처리 됩니다.

*범퍼나 사이드가드 등 섀시 본체에 부품을 추가 연장 할 경우, 아래와 같이 규제합니다.

  • 타이어 외부를 둘러싸는 것은 인정되지 않습니다.
  • 프런트 범퍼: 전륜 바퀴 중심축보다 전방쪽으로만 설치 제한됩니다.
  • 리어 범퍼: 후륜바퀴 중심축보다 후방쪽으로만 설치 제한됩니다.
  • 사이드 가드: 전륜 뒤쪽에서 후륜 앞쪽까지로 제한합니다.

검차에 위배되는 경우

  • 타이어 바깥쪽을 둘러싸는 것은 인정되지 않습니다.
  • 프런트 범퍼: 앞바퀴 중심축보다 전방에 한함
  • 리어범퍼: 뒷바퀴 중심축보다 후방에 한함
  • 사이드 가드: 앞바퀴 뒤쪽에서 후륜 전단까지 제한

섀시 본체

  • 앞바퀴 중심 축 이전에 추가 연장된 부품은 앞 범퍼와 동일한 범위로 제한
  • 뒷바퀴 중심 축보다 뒤에 추가 연장된 부품은 뒷 범퍼와 동일한 범위로 제한
  • 앞바퀴와 뒷바퀴 사이에 추가 연장된 부품은 사이드가드와 같은 범위로 제한
제 4조 모터
  • 분해하여 코일을 가공하는 등 모터의 개조는 실격처리 대상
  • 검차관 권한으로 모터를 분해한 흔적이 확인될 경우 실격 처리 대상
  • 케미컬류 사용금지(단, 키트 내 구리스는 위 3조에 의거 키트 상자 내 있는 내용물로 취급하여 사용가능함)
  • 모터를 분해한 흔적이 확인될 경우 해당 차량의 참가를 인정하지 않습니다.
제 5조 전지
  • 후지쯔 충전지, 네오챔프, 후지쯔 알카라인 등 타미야에서 취급하는 건전지 전부 사용가능
  • AA형의 1.5v 이하의 전지 2개만 사용할 수 있음
  • 피복이 벗겨진 전지는 안전을 위하여 사용할 수 없습니다.
  • 클럽레이스 배터리는 참가하시는 참가선수 본인이 직접 구비하셔야 합니다.

제6조 개조
  • 조립 시 원형 그대로의 조립을 하여야 하며, 절단, 타공 등의 일체의 가공 불가능
  • 접착제 사용 불가능

경기 참가 차량을 개조할 경우 이하와 같이 규정합니다. 만일 여기에 포함되지 않는 개조는 검차관의 판단에 따라 참가를 결정하며, 참가 선수는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제7조 코스 경기
운영

1) 차량의 운영

  • 레이스의 스타트는 경기 차량을 선수가 한손으로 잡고 신호와 동시에 출발 시키는 것을 기본으로 합니다.(신호 이전에 출발하는 플라잉 스타트 발생시 해당 선수는 실격 처리되며 밀어서 출발시키는 것 또한 플라잉 스타트로 간주 합니다.)
  • 레이스 중 경기 차량이 코스아웃 또는 다른 차량의 라인으로 들어간 경우 해당 차량은 실격 처리됩니다.
  • 주행 중 바디가 벗겨졌을 경우 해당 차량은 실격처리 됩니다.
  • 동일 차선에서 선두차량에게 1바퀴 이상 차이 나거나, 후속차량의 주행을 방해할 우려가 있을 경우 진행요원의 판단하에 임의로 차량을 실격시킬 수 있습니다.

이 외에 레이스와 관련하여 규정에 기재되지 않은 사항이 발생했을 경우 진행요원과 검차관 및 주최자의 판단에 따릅니다.

2) 차량 검차

  • 모든 차량은 연습 주행/ 레이스시 사전에 검차를 받을 수 있습니다.
  • 차량의 검차는 주행 후 검차를 원칙으로 하며, 규정에 어긋난 부분이 확인 될 경우 실격 처리 될 수 있습니다.
  • 레이스 중 검차가 여러 차례 이루어 질 수 있습니다.
  • 타미야 이외의 파츠가 확인될 경우 해당 레이스의 성적은 무효화되며, 다음 대회에 참가할 수 없습니다.

3) 기타 실격 사유

레이스에 따라서 주최자에 결정에 따른 특별 규칙이 적용 될 수 있습니다.

  • 플라잉 스타트나 경기 차량을 눌러서 스타트 하는 경우
  • 검차 규정에 위배되는 개조로 레이스 참가한 경우
  • 위 세부규정에 맞지 않은 규정으로 참가한 경우
  • 경기요원의 지시에 따르지 않고 레이스 전반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 기타 페어플레이 정신에 위배되어 다른 레이스 참가자에게 불편을 주는 경우
  • 주행 중 자신의 차량이 아닌 다른 선수의 차량을 건드린 경우
    레이스 도중 인위적으로 검차/파이터의 동의하에 레이스를 중지 시킬 수 있습니다.

클래스별 규정

기본킷 클래스
  • 차량 : 조립설명서 대로 조립된 차량 (롤러위치변경이나 다른키트 부품 불가)
  • 모터 : 기본모터+타미야 Tuned급 모터(렙튠, 토크튠, 아토믹튠)
  • 경기운영 : 토너먼트 경기입니다.

* 완제품도 사용 가능, 스타터 팩, 에보 시리즈는 참가가 불가합니다.

* 기본킷 박스안 구리스를 제외하고 케미컬 사용 불가

베이직 클래스
  • 차량+베이직튠업세트+모터
  • 완성품, 스타터팩 차량 사용금지
  • 베이직 튠업세트는 샤시에 맞는 세트 (풀카울 차량의 경우 15435에 포함된 프론트범퍼를 15472로 변경)
    *기본으로 포함된 프론트 범퍼가 샤시에 장착 불가능할 경우만 15472로 변경 인정
  • 모터는 Tuned급 모터 + LightDASH, HyperDASH (15484, 15485, 15486, 15455, 15477, 15487, 15488, 15489, 15402,15375, Japan Cup 한정 모터)
  • 사용한 차량 키트 내에 포함된 플라스틱 롤러, 플라스틱+고무링 룰러 사용 가능
    휠 타공은 허용하되 원래 키트에 포함된 샤프트보다 긴 샤프트 사용 불가
  • * 댐퍼 위치 변경 가능
    파츠의 분실 또는 파손으로 인하여 레이스에 참가가 불가능할 경우 검차 확인 및 상의 후 동일 형태의 파트를 대체하여 참가 가능합니다.
    Ex1)
    후방 오른쪽 상단 롤러 분실 - 색상이 다르더라도 동일 형태의 동일 룰러일 경우 참가 인정
    Ex2)
    경기 중 휠 파손- 다른 차량의 휠을 장착하여 참가 가능 (단, 이 경우/ 타이어 및 휠의 기본 형태가 바뀌어서는 안되며, 휠 및 타이어의 재질 변경 또한 인정하지 않습니다.

    위 규정에 따른 레이스 참가를 인정하지 않는 상황 예시:

    1)
    플라스틱 휠에서 카본 휠로 변경되는 경우
    2)
    노멀 타이어에서 하드 타이어로 변경되는 경우
    노멀 파츠에서 저 마찰 파츠로 변경되는 경우
    앞 바퀴와 뒷 바퀴의 폭이 다른 휠에서 앞 바퀴와 뒷 바퀴의 폭이 휠로 변경

*아래 키트는 사용이 불가합니다.
2000엔이 초과되는 키트
스타터 팩 [95211] [18706] [18710]
완제품 [95226] [95227] [95228]

스톡 클래스

케미컬류

타미야 제품의 오일펜 및 미니카용 구리스 사용이 원칙적이며 밀리텍, 라이터 기름, 카토 오일 등 사용 허용이 되나 인증되지 않은 타사제품 및 오일류 등은 대회장 및 피트석에서 사용이 불가능하며 적발 혹은 이로인한 인증신고 및 문제 발생시 책임은 선수 본인에게 있습니다.

차량 최대 폭

105mm 이하 (롤러 등의 부속 파츠 포함) , 아래 기본 규정의 차량 폭 그림 참조

모터

키트에 포함된 기본모터 : FA130
렙튠 모터 : Rev tuned Motor (15133, 15485, 15350, 15488)
토크튠 모터 : Torque tuned Motor (15134, 15484, 15346, 15487)
아토믹튠 모터 : Atomic tuned Motor (15486, 15489, 15351)
라이트 대쉬 모터 : Light dash Motor (15455, 15402)
마하 대쉬 모터 : Mach dash Motor (15433)
하이퍼 대쉬 모터 : Hyper dash Motor (15477, 15375, japan cup 한정모터포함)
스프린트 대쉬 모터 : Sprint dash Motor (15318)
파워 대쉬 모터 : Power dash Motor (15317)
플라즈 마대쉬 모터 : Plasma dash Motor (15186) 브러쉬 교체 가능한 부품 사용X
울트라 대쉬 모터 : Ultra dash Motor (15307)

오픈 클래스

케미컬류

타미야 제품의 오일펜 및 미니카용 구리스 사용이 원칙적이며 밀리텍, 라이터 기름, 카토 오일 등 사용 허용이 되나 인증되지 않은 타사제품 및 오일류 등은 대회장 및 피트석에서 사용이 불가능하며 적발 혹은 이로인한 인증신고 및 문제 발생시 책임은 선수 본인에게 있습니다.

차량 최대 폭

105mm 이하 (롤러 등의 부속 파츠 포함) 기본규정의 차량 폭 그림 참조

모터

키트에 포함된 기본 모터 : FA130
렙튠 모터 : Rev tuned Motor (15133, 15485, 15350, 15488)
토크튠 모터 : Torque tuned Motor (15134, 15484, 15346, 15487)
아토믹튠 모터 : Atomic tuned Motor (15486, 15489, 15351)
라이트 대쉬 모터 : Light dash Motor (15455, 15402)
마하 대쉬 모터 : Mach dash Motor (15433)
하이퍼 대쉬 모터 : Hyper dash Motor (15477, 15375, japan cup 한정모터포함)
스프린트 대쉬 모터 : Sprint dash Motor (15318)
파워 대쉬 모터 : Power dash Motor (15317)

롤러

롤러 갯수 제한 없음, 롤러위치는 공통규정의 사이드가드와 전/후방 섹션 위치 참조

가공

가공이 가능한 점프차량/섀시, 범퍼, 파츠, 휠&타이어 가공 가능
(자체제작 섀시나 자작품은 금지이며, 재질 변경은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