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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STER BEETLE TRAIL 제작기

작성자
tamiya012
작성일
2019-07-18 17:50
조회
67

'달려라 부메랑' 시리즈에서 등장하며 다른 섀시로도 꾸준히 출시를 했던 몬스터 비틀이 이번에는 GF-01 섀시를 달고서 새로 출시하게 되었습니다.

조립 순서는 설명서 순서대로 제작을 하였으며 많은 시간이 소요되는 도색과 도색 건조작업을 감안하여 참고 변경 진행 하였습니다.

조립 전 반드시 빠진 부품이 없는지 확인 후  본 제작기를 참고하며 즐거운 취미 생활 즐기시길 바랍니다.

 


박스아트 모습

기존에 나온 몬스터 비틀의 일러스트형 박스아트와 달리

이번은 실사 사진을 이용한 디자인으로 여태 나온 같은 모델과는 차별화를 두고 있습니다.

 

부품은 바디을 제외하고 섀시용 부품 런너와 각 봉투에 담겨있는 A,B,C 파트로 구성되어있습니다.

런너를 제외한 알파벳 순서로 순차적 조립으로 진행됩니다.

 

디프렌셜 기어를 조립하기 전 A부품 봉투에 들어있는 스타샤프트,

소형 베벨 기어를 결합한 후 기어 내부에 와샤와 대형 베벨기어순으로 조립이 되며

마지막에는 동봉된 디퍼런셜 퍼티를 구형으로 빚은 후 디퍼런셜 기어 내부에 넣은 후

커버를 닫고 동봉된 3X10mm 나사로 조여 완성합니다.

 

조립이 완료된 디퍼런셜 기어를 기어 박스 내부에 위치한 후

구동시에 기어 갈림을 방지 하기 위하여 구리스를

디퍼런셜 기어 둘레부와 기어부와 연결이 되는 플라스틱 베어링 부에도 꼼꼼하게 도포해줍니다.

 

디프렌셜 기어와 연결되는 카운터 기어들을 조립합니다.

기어에 부착되는 베어링들은 구동시에 뻑뻑하지 않도록

구리스를 충분히 도포하여 기어 상·하부에 부착해줍니다.

 

조립이 완료된 카운터 기어들을 위치에 맞게

정렬 시킨 후 샤프트와 튜브로 고정시켜줍니다.

이때도 마찬가지로 기어가 회전시 마찰이 발생하는 것을

줄여주기 위하여 구리스를 충분히 도포하여 줍니다.

 

기어박스를 완성하기 위하여 반대편 섀시 부품에도

플라스틱 베어링에 구리스를 도포하여 줍니다.

 

카운터 기어, 디퍼런셜 기어를 부착한 섀시부 와 함께 결합 후

3X10mm 나사를 조여서 마무리 합니다.

 

동봉된 토크튠 모터에 모터 플레이트를 씌운후

 피니언 기어를 장착 그럽 스크류로 고정을 시켜줍니다.

(샤프트의 D컷 된 부분의 평평한 위치와 그럽 스크류 조임부분이 일치되어야 정상적으로 결합 된 것입니다.)

 


조립이 완성된 모터를 섀시에 장착합니다.

(18T 피니언 기어 이므로 장착 시 에 반드시 18 홈이 적힌 부분에 나사로 고정하여야 합니다.)

 


섀시 앞부분에 노트를 3X10mm 나사로 고정시켜 줍니다.

 


리덕션 기어를 조립하기 위해서 B봉투에서 필요한 부품들을 꺼냅니다.

 


바퀴축에 먼저 E링을 롱노즈 플라이어를 이용하여 장착을 시킵니다.

이 떄 노즈 니퍼를 활용하여 끼우시는게 작업이 더 수월합니다.

 


준비한 리덕션 기어용 부품에 볼 베어링을 부착하고 조인트 컵을 장착 시킨 후 E링으로 고정시켜 줍니다.

 


이후 앞에서 조립한 축 기어 부품을 장착시켜주며

메탈 베어링도 같이 부착하여 줍니다.

 


카운터 기어와 드라이브 기어를 위치에 맞게 부착시켜 줍니다.

(회전하는 구동부 이므로 반드시 구리스를 꼭 도포하여 줍니다.)

 


이후 리덕션 기어 덮개의 기어들과 맞물리는 볼베어링 부분에도 구리스를 도포하여 덮개를 닫고

2.6X14mm 나사를 잘 조여 마무리 해줍니다.

(바퀴 부의 구동에 관여하는 부분이기 때문에 반드시 나사를 강하게 조여주어야 합니다.)

 


조립이 완료된 전방 리덕션 기어에 전방 업 라이트를 부착시켜 줍니다.

이는 조향을 위한 부품이기 때문에 리덕션 기어와 업라이트간 연결된 나사에

반드시 구리스를 충분히 도포하여 조향에 문제가 없도록 해줍니다.

 


프론트/리어 암을 조립하여 준비합니다.

해당 부품은 앞에서 조립한 리덕션 기어와 연결되는 부분입니다.

 


기어박스 조인트는 반드시 드라이브 샤프트와의 마찰로 인한 파손을 방지 하기 위하여

컵 내부에 고무링(3mm)을 반드시 끼워주도록 합니다.

 


암 부품은 전부 수직방향으로 충격을 받았을 시에 상하로 완충 작용을 하기 때문에 부품 연결 부,

특히 나사부분에는 반드시 구리스를 꼼꼼하게 도포하여 부품간 움직임이 유연 할 수 있게 조립하여야 합니다.

 


암과 리덕션 기어를 결합하여 줍니다.

 


전방과 후방 암 부품에 장착이 되어 셔스 암 이 작동하도록 댐퍼를 조립합니다.

 


부품 조립시에 반드시 댐퍼 스프링이 수축 되었을 때 탄성력을 지닐 수 있도록

댐퍼 실린더 내부에 구리스를 꼼꼼하게 발라줍니다.

 


송.수신기, 변속기, 서보의 작동상태를 확인하고

서보의 영점을 확인하여 송.수신기와의 바인딩을 완료 후

서보 세이버를 우측 하방 45도가 되도록 위치를 맞춰서 조립을 합니다.

 


서보와 섀시를 연결 시키기 위한 부품을 준비합니다.

해당 부품들은 서보와 연결되어 조향을 담당하게 됩니다.

 


조향용 연결부에 볼 커넥터를 연결 시켜 줍니다.

해당 커넥터를 연결 할 때는 육각 렌치를 이용하시면 더 편리하게 작업할수 있습니다.

 


타이 로드를 조립합니다.

부품들을 조립할때 반드시 간격이 24mm가 될 때까지 조여줍니다.

이후 조향 연결 부에 롱 노즈를 이용하여 결합시켜줍니다.

 


완성된 조향 연결부를 섀시 하단부에 샤프트를 이용하여 고정시킨후

샤프트 위로 3X20mm 나사를 부착하여 완벽하게 고정.

전방암에 장착된 업 라이트의 볼 커넥터와 연결합니다.

 


서보를 섀시 옆에 나사로 고정을 합니다.

섀시 자체에 구멍이 나있으므로 구멍을 통하여 드라이버를 밀어넣은 후에

나사를 돌리시면 더 편리하게 작업 하실 수 있습니다.

 


서보에 부착된 볼 커넥터를 타이로드와 연결을 해줍니다.

(반드시 영점이 잡힌 상태에서 연결 하여야 합니다.)

 


스펀지 테이프를 각각 80mm, 10mm로 잘라내어 배터리 수납공간 덮개와 내부전방에 부착해줍니다.

이는 수납 공간내에서 배터리가 충격을 받게 되는 현상을 방지  할수 있게 도와줍니다.

 


양면테이프를 변속기와 수신기 각 부에 붙이기 전 선정리를 간단하게 합니다.

(케이블 타이와 드라이버를 축으로 감아서 간단하게 정리하는 방법으로 정리하였습니다.)

 


변속기, 수신기, 전원 스위치를 섀시에 부착해 주며 변속기의 전원이 제대로 수신기와 연결되었는지 확인 해줍니다.


윌리 바는 부품이 틀어지지 않게 샤프트와 바퀴 부품을 잘 맞춰 조립을 완료 후

섀시 후방에 바퀴가 위를 향하도록 방향을 맞춰서 나사로 고정시켜줍니다.

 


바디를 올리기 위하여 바디 마운트 부품을 준비합니다.

후방 우측 같은 경우는 수신기의 안테나 선을 빼기 위한 부품을 추가적으로 장착하여 조립을 완료합니다.

 


휠과 동봉된 타이어를 준비하여 타이어와 휠을 결합시켜 줍니다.

타이어와 휠이 잘 고정되었는지 확인하여 줍니다.

 


섀시에 휠타이어를 장착시키기 위한 부품을 준비 합니다.

바퀴축에 맞게 전 후방 바퀴를 전부 장착한 합니다.

바퀴축에도 달린 플라스틱 와샤도 구동을 하는 부분이기에 구리스를 도포하여 줍니다.

(타이어가 위에서 봤을때 화살표가 전방으로 갈수 있게 조립이 되어야 합니다.)

 


전방 범퍼를 장착합니다.

 


배터리를 결합하여 배터리 박스 내로 수납한 후 닫고 바디핀으로 고정시켜 줍니다.

 


바디는 설명서의 도색 가이드 와 동일하게 TS-3 이탈리안 레드 스프레이를 도색-건조를 수 차례 반복하여 뿌립니다.

(30cm 떨어져서 뿌려야 도료가 뭉치지 않습니다.)

 


도색이 완료 되면 동봉된 데칼을 재단 하여 가이드에 맞는 위치에 붙입니다.

(최대한 데칼 그림의 가장자리를 따라서 재단해주셔야 합니다.)


데칼을 붙이는 작업이 끝나면 타미야 TS-13 유광 클리어를 도포하여 마감을 합니다.

(앞선 레드 도색과 같은 방법으로 뿌려줍니다.)

 


마감이 완료 되면 마스킹을 한 후 창틀 고무를 묘사하기 위하여 마스킹 작업을 실시합니다.

이후 페인트 마커 블랙을 사용하여 해당 부분을 도색하여 줍니다.

 

도색이 완료된 바디를 헤드라이트 부품과 후방 부품과 결합하여 바디파트 완성입니다.

 

작업이 완료된 바디를 섀시에 올려서 클립으로 고정하여 완성합니다.

 

완성 사진

귀여운 몬스터 비틀에 강력한 트라이얼 기능까지 스며들면서 타미야의 대표 이미지가 더욱 강력진 모습으로 찾아왔습니다.

 

기존 비틀보다 전체적인 체구는 작아젔지만 더욱 딴딴해지고 강력한 험로 주파 능력으로 반전매력을 발산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트라이얼을 준비중인 유저분 이라면 귀여움 뒤에 움크리고 있는 강력한 주파력을 느껴 보시기 바랍니다